무료 가방까지 들어주는 남화대학에 대학생 창업을 추진하다
얼마전 남화대학 대학생창업원이 성혁신창업선도취업시범기지 칭호를 받았다.이 소식은 남화학생들에 의해 모멘트 (모멘트)에 도배되였다.작년에이 단지는 이미 성급 창업 인큐베이터 기지로 입선되었다.
일찍 2014년에 남화대학 도서관 1 층의 강의실 일렬은 대학생창업단지로 개조되였다.2년여 동안 수백 명의 캠퍼스 창업 스타가 이곳에서 탄생했고, 이미 69개 기업이 입주해 연간 수익은 200만 위안에 육박한다.
무료 가방 입점
핸드폰, 컴퓨터가 고장 났나?'해로일점'에 가자!남화대학 교내에 해라점 (海罗店)은 지명도가 상당히 높다. 이곳은 컴퓨터, 핸드폰 부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전자제품도 수리할 수 있다. 기술이 좋고 비용도 적게 들어 교사와 학생들의 환영을 받는다.
남화대학 대학생창업원을 설립하기전에 해라점은 학생아파트 뒤거리의 작은 가게에 자리잡고있었고 월수입은 300원도 안되였다.창업단지에 입주한 후 해라일점은 발전이 신속했으며 장부상으로는 1년에 근 100만원에 달하는 자금류동액이 있었다.
남화대학 경제관리학원 졸업생 리예핑 (李藝平)은 하이뤄이 (海罗一) 상점 주인 중 한 사람이다. 그는 창업원이 우리에게 여러 방면의 지원을 제공해 우리가'부화'를 가속화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2014년 교수와 인재양성 방식의 개혁을 심화하고 대학생 창업 교육을 추진하고 사우스 차이나 대학 대학생 창업 원을 설립하고 창업을 구축, 보완 한 프로그램 평가 진입, 재무관리, 일상 관리 서비스 등 규제 창업 사업을 위해 정책 자문, 정보, 위험 평가 등 다양 한 서비스을 지탱 한다.심사를 통과하면 창업 단지에 직접 입주할 수 있으며, 학교에서 물, 전기, 인터넷 및 필요한 사무시설을 무료로 제공한다.졸업 후 2년 이내의 학생 (재학생 포함)은 창업단지에 가서 창업할 경우, 2년 동안 사무실 임대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동시에 학교는 대학생창업기금을 설립하여 대학생창업프로젝트의 전단계 가동을 지원한다.
학생들이 아이디어만 있고 행동만 한다면 언제든 기업주로 변신할 수 있는 것이다.
많은 것을 배우다
대학생의 주요 임무는 학습인데, 창업은 학습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요?
남화대학의 창업자들에게는 이런 걱정이 없다.
학교에서는 전문적인 가산점 정책이 있고 또한 많은 전문 강좌와 살롱을 개설하여 우리로 하여금 교실에서 배우지 못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게 하였다."난화대학 학생이자 ibike 자전거 대여점 점장인 쉐찬이 말했다.
대학생 창업단지 설립 후 남화대학은 학점제 학적관리규정과 학위수여 실시세칙을 수정하여 학업 진도를 조정하고 탄력적인 학제년한을 연장하며 학적을 보류하고 휴학하여 혁신창업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였으며 혁신창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관련 전공으로 편입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우선적으로 지원하였다.
사실 처음에는 창업에 대한 개념이 비교적 모호했고 많은 창의성도 부족했으며 전적으로 흥취에 의해 했다.설 씨는 창업을 하면서 크게 성장했다고 했다.학교에서는 성공한 교우, 창업 스타를 자주 초청하여 강좌를 진행하고, 또한 정기적으로 창업 살롱을 개최하여 기타 창업자들과 교류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최근 2년간 남화대학은 대학생 과학기술문화축제, 예술제, 독서공정 등 활동을 개최하고 웹디자인 경연, 학술연구, 수학모델링, 복장디자인, 전자디자인, 역학경연, 과학보급 경연 등을 충분히 활용하여 캠퍼스의 혁신과 창업 문화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또한 적극적으로 전국적인 창업경연의 장을 찾고 창업팀을 내보내여 그들에게 자아전시경로를 제공해주었다.
이 글은 투고에서 온 것으로 의 입장을 대표하지 않습니다. 만약 전재한다면, 출처를 밝혀주십시오:https://viagra9dosage.com/artdetail-538.html